도움되는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사업자 증빙서류 해결

워크샵공유오피스 2024. 8. 5. 18:49

 

이미 많은 분들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하여 사업체를 홍보 및 광고하고 있는데요.

사업자를 플레이스를 노출시키는 것은 고객을 유입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방법도 간단하고요~

플레이스 등록 이후에는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상위 노출도 가능한데요.

상위노출까지 가능하다면 유입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입니다.

 

 

저 역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플레이스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예약, 리뷰, 소식 등을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모두 활성화시키고 자주 업데이트하며 꾸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리뷰가 쌓이고 소식란을 통해 공지를 하는 등 여러 가지 행위들이 축적되어 플레이스 상위노출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플레이스 등록 완료

 

주의할 점은,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 어뷰징을 통한 인위적으로 활성화는 절대 해서는 안 됩니다.

처음에 효과를 볼 수 있겠으나 장기적으로는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알고리즘도 계속 발전하고 있으므로 언젠가 저품질로 낙인 될 수 있거든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기본 원칙

  1. 국내에 있는 업체의 위치 및 전화번호 정보가 이용자에게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쇼핑몰의 경우 위치 및 전화번호 정보가 유의미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업자 증빙서류

네이버플레이스 운영원칙을 보면 업종별로 제출해야 할 증빙서류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보통 사업자등록증에 종목과 업태가 정해져 있으므로 무리 없이 등록이 가능한데요.

특수한 업종들을 사업자등록증 외의 아래 사진에서 제시하는 추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제출서류

 

이 외에도 방문판매업, 다단계 판매, 대리점/지점/가맹점, 분원/지점/프랜차이즈 학원, 기업 블로그/SNS, 부동산 중개업 등 47가지 업종이나 유형에 따라 제출서류를 정해놨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new.smartplace.naver.com/help/policy?tab=policy&menu=document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우리 업체 사업의 시작, 스마트플레이스

new.smartplace.naver.com

 

 

 

스마트플레이스 등록을 위한 가장 중요한 서류

사업자등록증

업종을 떠나 가장 기본이 되는 서류는 사업자등록증입니다.

사업을 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도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는 것인데요.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장 소재지가 필요합니다.

해당 사업을 영위하는 공간, 즉 사업장 주소가 반드시 있어야 하거든요.


사업장소재지 임대

 

워크샵공유오피스에서는 사업자등록을 위한 사업장 소재지를 임대하고 있는데요.

주거용 건물이 아닌, 근린생활시설이기 때문에 모든 업종의 사업자등록이 가능합니다.

많은 종류, 유형의 사업자분들의 문의를 받고 있으며 사업자등록을 위한 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광고에 효과적인 업종

공유오피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사업주분들과 많은 상담을 진행한 결과, 스마트플레이스를 이용한 홍보/광고에 효과적인 업종을 알 수 있었는데요.

우선, 사업자(업체)가 직접 방문하거나 출장이 가능한 업체에 매우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청소나 소독, 인테리어 관련, 세차 등 업체가 출장으로 서비스하는 업종이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레이스 신규업체 등록

 

검색을 하는 소비자의 위치 기반으로 추천을 받을 경향이 크기 때문인데요.

동탄에서 청소업체를 검색하면 바로 주변 업체 중 알고리즘에 따른 순서로 노출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정 청소업체를 검색하지 않는 한, 화성 거주자에게 부산 소재지의 업체를 노출시켜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에 사업자등록을 한 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다면 동탄에 거주하는 많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노출이 가능한데요.

이런 부분을 잘만 활용한다면 기대 이상의 성과, 가성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 비상주사무실

워크샵공유오피스는 철저한 우편물 관리적극적인 실사 지원으로 많은 대표님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재계약률이 매우 높습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 비상주사무실

 

개인사업자라면 월 2만원에도 사업자등록이 가능한데요.

계약 기간에 따라 월 임대료 차이가 있습니다.

※ 네이버플레이스 동록에 따른 추가 요금 없음

[개인사업자 임대료]

6개월 (월 3만) : VAT포함 198,000원

12개월 (월 2.5만) : VAT포함 330,000원

24개월 (월 2만) : VAT포함 528,000원

[법인사업자 임대료]

6개월 (월 3만) : VAT포함 198,000원

12개월 (월 2.8만) : VAT포함 369,600원

24개월 (월 2.6만) : VAT포함 686,400원

150평 규모, 34개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는 워크샵공유오피스 동탄점입니다.

 

전담 상주매니저

 

상주사무실 및 비상주사무실은 전담 상주매니저가 직접 관리 및 운영하고 있답니다 :D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하여 간단하게 홍보 및 광고를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출장을 베이스로 한 사업자분들은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 동탄

 

워크샵공유오피스는 비과밀억제권역 혜택이 가능하고, 2종근린생활시설로써 모든 사업자등록이 가능한데요.

워크샵 비상주사무실에서 사업자등록하고 네이버플레이스에 등록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사업자 증빙서류 해결

 


워크샵공유오피스는 매니저가 상주하여 오피스 및 공용시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주사무실  /  비상주사무실

내방하여 투어 후 결정하세요 :D

 

전화 / 카카오톡 / 네이버 톡톡 상담 가능합니다.

언제든 문의주세요!

 

[ 터치하여 전화 연결 ]

 

[ 카카오톡 채널 검색 : 워크샵 ]

 

[ 터치하여 네이버 톡톡 ]

 

https://naver.me/xFrooogH

 

워크샵 공유오피스 동탄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 · 블로그리뷰 216

m.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