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샵공유오피스

전문건설업 경미한 공사 기준과 사업자등록 비상주사무실

워크샵공유오피스 2024. 8. 11. 18:14

 

전문건설업 사업자등록, 워크샵공유오피스에서 가능합니다.

대부분 현장에서 직접 공사를 수행하기 때문에 고정비를 줄이기 위해 비상주사무실을 찾는 사례가 많습니다.

 

 

아시다시피 건설업은 면허 유무, 공사 금액에 따라 법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경미한 공사는 면허가 없이도 사업자등록 및 공사 수행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소규모 공사, 경미한 공사만 전문으로 할 계획이시라면 비상주사무실에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1. 전문건설업 경미한 공사 기준 확인

2. 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하는 방법

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D

 

전문건설업 비상주사무실

 

 

전문건설업, 경미한 공사란?

전문건설업 분야에서 경미한 공사의 기준금액은 1천5백만원이며, 기준금액 미만의 공사를 의미합니다.

기준 금액을 넘는 공사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면허를 보유해야 하는데요.

소규모 공사만 전문으로 수행한다면, 면허 없이도 사업자등록과 공사 수행이 가능합니다.


건설산업기본법 제8조(경미한 건설공사 등)

 

사업의 안정화 후, 건설업 면허가 필요하다면 충분한 자본금과 기술자, 그리고 사무실을 갖추고 면허를 취득하는 방향으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전문건설업 사업자등록

전문건설업 대표님들은 대부분 현장에서 시간을 보내시는데요.

전문건설업은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하는데 제격인 업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및 간단한 사무를 볼 수 있는 워크샵공유오피스는 전문건설업을 영위하는 대표님들도 다수 이용 중이신데요.

창호공사, 실내건축공사, 설비공사, 철거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배, 실내 장식 및 내장 목공사업

 

배관 및 냉난방 공사업

 

철골 및 관련 구조물 공사업

 

경미한 공사의 경우는 자본금, 기술자, 독립사무실을 반드시 갖추고 취득해야 하는 면허 조건이 없는데요.

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하여 사업자등록이 가능합니다 :D

워크샵공유오피스 비상주사무실

워크샵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비상주사무실의 주요 서비스는 전문건설업 사업주분들께 적합한데요.

철저한 우편물 관리와 실태조사 지원, 회의실 대관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업자등록이 불가할 경우,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주요 서비스를 하나씩 소개하자면,

우편물 관리에 진심

매일 우편물 수거 및 분류 후, 겉표지 사진을 촬영하여 대표님께 '우편 도착 알림'을 전송합니다.

알림을 받아보신 후, 아래 옵션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 개봉하여 스캔 송부
  • 정기 우편 재발송 : 월 2회, 무료
  • 직접 수령 : 9층 공유오피스 전용 우편함에 보관

 

워크샵공유오피스 전용 우편함

 

 

실태조사 지원

32개 상주 오피스를 함께 운영하여 가능한 부분이 상당히 많은데요.

실사 지원을 위해 '비상주 전용 독립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제 임대하는 독립실과 동일한 컨디션의 사무실을 활용하여 실태조사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횟수 제한이나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D

비상주 전용 독립실

 

회의실 무료

회의실을 무료로 예약해 드립니다.

다만,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관계로 월 2시간까지 제공됩니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시다면 정상가에서 50% 할인된 금액으로 추가 이용도 가능합니다 :D

100% 환불 정책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하는 이유 중 주목적이 사업자등록이므로, 사업자등록이 불가하다면 100% 환불해 드립니다.

계약서 특약사항에 명시하였으므로 안심하고 계약하실 수 있습니다 :D

비상주사무실 임대료

전문건설업 사업자등록을 위한 비상주사무실 임대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는 조금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 6개월 (월 3만) : VAT 포함하여 198,000원
  • 12개월 (월 2.5만) : VAT 포함하여 330,000원
  • 24개월 (월 2만) : VAT 포함하여 528,000원

법인사업자

  • 6개월 (월 3만) : VAT 포함하여 198,000원
  • 12개월 (월 2.8만) : VAT 포함하여 369,600원
  • 24개월 (월 2.6만) : VAT 포함하여 686,400원

단, 면허 등록을 하고자 하는 건설업은 상주사무실로만 가능합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는 근린생활시설로써 용도상 가능하며, 각 사무실은 분리되어 있어 면허 등록에 문제가 없습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 공용공간

 


전문건설업 비상주사무실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는 상주 매니저가 직접 지원하고 있는데요.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거나 지원, 협의가 필요하다면, 언제든 대표번호로 연락 주시면 상주 매니저가 답변드리겠습니다 :D

전문건설업 경미한 공사 기준과 사업자등록 비상주사무실

 


워크샵공유오피스는 매니저가 상주하여 오피스 및 공용시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주사무실  /  비상주사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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