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샵공유오피스

실사 지원 비상주사무실, 정말 문제없이 가능할까요?

워크샵공유오피스 2024. 8. 16. 19:21

 

비상주사무실이라면 단순히 사업자등록을 위한 주소 임대라고 알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워크샵공유오피스는 주소 임대는 기본, 실사 지원은 물론 우편물 관리, 회의실 예약 등 사업에 필요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공유오피스입니다.

 

 

비상주사무실 계약, 사업자등록을 위해 사업장 소재지로 공간을 임대할 계획이신가요?

그렇다면 해당 사업장에서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지, 시설이나 편의사항들이 구비되어 실제 업무를 볼 수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단순히 월 얼마, 가격만 비교하여 오피스를 선택한다면 추후 문제 될 수밖에 없는데요.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하는데 있어 주의할 사항들, 가볍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만, 모든 정보를 포스팅에 노출할 수는 없는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D

비상주사무실, 주소 임대가 끝이 아닙니다.

사업자등록을 위한 사업장 소재지는 실제 대표님들이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이 필수로 확보되어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 등 사무실이 없어도 가능한 업종이더라도 사업장 소재지에는 업무공간이 갖춰진 상태여야 하는데요.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사업장에서 근무를 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죠.


워크샵 비상주사무실

 

사무공간이 없는 사무실, 추후 문제가 발생한다면 대표님들이 직접 해당 기관에 소명해야 할 텐데요.

공유오피스나 비상주사무실에서 대신 소명해 주지 않습니다.

비상주사무실 실사 지원, 정말 가능할까요?

다양한 기관, 여러 업종의 실사, 수많은 실태조사를 준비하고 지원하면서 내린 의견입니다.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실태조사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수인데요.

  • 독립적인 오피스 공간
  • 회의실
  • 업무에 필요한 집기 및 시설
  • 상주 매니저

실태조사는 공공기관, 협회, 금융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여러 목적을 가지고 사무실을 확인하러 담당자가 직접 조사를 나오는 것입니다.

영위하는 사업의 종류, 목적에 따라 업무 공간, 즉 사무실이 갖춰야 할 조건들도 다양한데요.

갖춰진 공유오피스가 아니라면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좌)비상주전용독립실, (우)OA시설

 

상담이나 문의 전화를 받아보면, 많은 대표님들이 비대면 계약을 선호하시는데요.

워크샵오피스에서는 공유오피스를 직접 둘러보고 결정하실 것을 항상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짧게는 6개월, 길게는 2년 이상 사용할 사업장이기에 제대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영상통화로 오피스를 둘러보셔도 됩니다 :D

비상주사무실 임대료와 부가서비스

임대료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로 나눠서 말씀드립니다.

예치금 및 보증금이 없으며, 부가 서비스에 대한 추가요금이 없는 것은 동일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 6개월 (월 3만) : VAT 포함하여 198,000원
  • 12개월 (월 2.5만) : VAT 포함하여 330,000원
  • 24개월 (월 2만) : VAT 포함하여 528,000원

법인사업자의 경우,

  • 6개월 (월 3만) : VAT 포함하여 198,000원
  • 12개월 (월 2.8만) : VAT 포함하여 369,600원
  • 24개월 (월 2.6만) : VAT 포함하여 686,400원

부가서비스

[우편물 관리]

매일 우편물 도착 알림 발송

  • 개봉하여 스캔 전송
  • 우편 재발송 : 월 2회 무료
  • 직접 수령

중 선택할 수 있으므로 긴급성이나 선호하는 방법으로 우편물을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D


재발송 대기중인 우편물

 

[실사 지원]

포스팅에서 중요하게 말씀드렸던 부분입니다.

당장 실사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추후 금융 거래 및 정부 지원이나 인증 등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실제 운영중인 비상주사무실

 

워크샵은 '비상주 전용 독립실'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비상주사무실을 계약하신 모든 대표님들이 해당 독립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실사 횟수 제한이 없으며, 당연히 추가 요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D

[회의실 예약]

월 2시간 무료로 회의실을 예약해 드립니다.

잘 활용하신다면, 임대료는 충분히 커버한다는 점!

 

회의실 예약

 

혹시 추가 이용이 필요하시더라도 50% 할인된 금액으로 부담 없이 예약 가능합니다.

예약이 필요하시다면 상주 매니저에게 요청해 주세요.

비상주 ↔ 상주 전환, 유연하게 이용하세요.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하다가 상주사무실이 필요한 경우, 또는 상주사무실을 이용하다가 비상주사무실로 전환을 원하실 경우에도 페널티 없이 지원하고 있는데요.


상주 매니저 직접 관리

 

각 대표님의 상황에 맞게,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오피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상주 매니저가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D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하는데 주의해야 할 사항들, 그리고 워크샵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비상주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최근에는 신규 사업자등록보다는 사업자 이전에 대한 수요가 더 많습니다.

이유를 들어보면, 하나같이 기존 비상주사무실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을 얘기합니다.

또한 신규 등록보다는 추가 사업자등록이나 소개로 계약을 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 라운지

 

비상주사무실 선택,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둘러보고 확인한 후, 계약하는 것입니다.


실사 지원 비상주사무실, 정말 문제없이 가능할까요?

 


워크샵공유오피스는 매니저가 상주하여 오피스 및 공용시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주사무실  /  비상주사무실

내방하여 투어 후 결정하세요 :D

 

전화 / 카카오톡 / 네이버 톡톡 상담 가능합니다.

언제든 문의주세요!

 

[ 터치하여 전화 연결 ]

 

[ 카카오톡 채널 검색 : 워크샵 ]

 

[ 터치하여 네이버 톡톡 ]

 

https://naver.me/xFrooogH

 

워크샵 공유오피스 동탄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 · 블로그리뷰 216

m.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