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소매업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거나, 스마트스토어, 쿠팡에서 도소매업을 시작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1순위는 바로 사업자등록인데요.
사업자는 사업 개시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사업장 관할 세무서장에게 사업자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 전자상거래 소매업 업종코드를 확인
2. 사업자등록에 필수! 사업장소재지를 선택하는 방법
을 공유하겠습니다.
전자상거래 소매업 업종코드
업종코드를 선택하기 전에 '어떻게' 팔 것인지 정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판매하느냐에 따라 업종코드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미 전자상거래 소매업 사업자등록을 하려고 결정하셨을 텐데요.
혹시 모르니 아래에 나열한 비슷한 업종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상거래 소매업
업종코드 : 525101
범위 : 스마트 스토어, 오픈마켓 등
기타 통신판매업
업종코드 : 525102
범위 : 전화, 우편, TV 홈쇼핑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
업종코드 : 525103
범위 :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판매 중개
SNS마켓
업종코드 : 525104
범위 : 블로그, 카페, SNS 채널
해외 직구 대행업
업종코드 : 525105
범위 : 해외 직구 대행업
업종과 업종 코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세금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데요.
업종 코드에 따라서 단순/기준경비율, 세금 공제, 기장 의무 등이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업종코드를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업종 코드를 변경할 수 없을까?
물론 가능합니다!
사업 방식 변경에 따라 업종코드, 즉 업종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정정 신청을 하거나 세무서에 내방하여 가능합니다.
업종 코드 정정은 어렵지 않으니 너무 부담 갖지 않아도 됩니다 :D
단, 업종 변경에 따른 세금 신고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세무대리인 또는 세무사를 통해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사업자등록, 사업장소재지 결정
사업자등록 단계에서 사업장 소재지는 정말 중요한 요소인데요.
세금 측면에서 큰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비과밀억제권역
결국 우리가 사업을 하는 이유는 매출을 증대시키고 이익을 극대화해 돈을 버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절세가 가능한 방법으로 사업자등록, 법인이라면 법인설립과 사업자등록을 계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소득세 및 법인세를 5년간 감면받기 위해서는 비과밀억제권역에 사업장 소재지를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즉,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외의 지역에 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과밀억제권역은 많은 사업자, 인구,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으므로 균형적인 국토발전을 위해 과밀지역 외의 지역에는 세금적인 혜택이 있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에 따로 정리해두었습니다.
https://m.blog.naver.com/chaescom/223445623726
제2종근린생활시설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사업의 확장 역시 고려해야 하는데요.
여러 카테고리 및 업종의 확대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워크샵은 제2종근린생활시설에 입점한 정식 공유오피스 사업자인데요.
도소매업, 서비스업, 건설업, 정보통신업, 제조업 등 모든 업종의 사업자등록이 가능합니다.
사업 확장에 필요한 다양한 업종을 추가할 수 있으므로 여러모로 유리한데요.
기존 사업자에 업종을 추가할 수 있고, 신규 사업자등록으로 여러 사업자를 한 오피스에서 관리받을 수 있는 것이죠.
단, 대부업은 상주오피스로만 가능합니다 :D
사업자등록을 위한 비상주사무실
워크샵공유오피스는 32개 상주오피스와 비상주오피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상주매니저가 직접 관리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소매업, 기타 통신판매업,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 SNS 마켓, 해외 직구 대행업을 포함하여 모든 사업자등록이 가능하므로 통신판매업종의 업태 및 업종 선택이 가능합니다.
간이과세자 및 일반과세자를 포함한 개인사업자, 그리고 법인사업자의 월 임대료는 동일한데요.
최소 6개월부터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 6개월 (월 3만) : VAT 포함 198,000원
- 12개월 (월 2.8만) : VAT 포함 369,600원
- 24개월 (월 2.6만) : VAT 포함 686,400원
세금계산서를 사업자등록 후 해당 사업자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D
만약 사업자등록이 불가하거나 반려가 될 경우, 전액 환불 처리 가능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환불 약관은 특약사항에 명시해 두었습니다!
우편물 관리와 실태조사 지원에 큰 비중을 두고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부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거나 1877-2042로 전화 주시면 유선 안내하겠습니다 :D
https://m.blog.naver.com/chaescom/223445623726
전자상거래 소매업을 준비하고 계신 많은 대표님들께 업종 코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안전한 비상주사무실, 워크샵공유오피스에서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워크샵공유오피스는 매니저가 상주하여 오피스 및 공용시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주사무실 / 비상주사무실
내방하여 투어 후 결정하세요 :D
전화 / 카카오톡 / 네이버 톡톡 상담 가능합니다.
언제든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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