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샵공유오피스

간이사업자등록, 비상주서비스로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워크샵공유오피스 2023. 5. 31. 10:20

일반사업자라면 일반과세, 간이과세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실 텐데요.

모든 업종이 간이과세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업종에 따라 간이과세가 불가할 수도 있거든요.

아래 해당하는 종목 또는 지역은 간이과세를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종목에 따라~

부동산임대업의 경우 공시지가 및 면적에 따라~

과세유흥장소 기준에 따라~

각 관할세무서의 특정지역이 설정됨에 따라~

간이과세 배제 기준이 설정되고, 매년 1월 1일에 수정하여 고시를 하는데요.

매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고 간이과세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도소매업의 경우는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니라서 문제는 없습니다.

바로 간이과세 사업자로 등록이 가능한데요.

간이과세자 사업자등록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을 신청하기 전에 몇 가지 결정을 하고 진행을 해야 하는데요.

1. 법인사업자 또는 일반사업자 (일반사업자라면 일반과세/간이과세)

2. 사업장 소재지

어떤 사업자 및 과세가 유리할지는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자 유형,
세금과 연결되는 중요한 부분
꼼꼼하게 따져보세요~

 

법인을 설립할지, 일반사업자로 우선 사업을 시작할지 결정하셨나요?

다음으로 사업장 소재지를 정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비상주사무실을 임대하여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법인사업자, 일반사업자, 간이사업자 모두에게 해당하는 내용인데요.

물론 본인이 거주하는 집 주소에도 일부 업종은 사업자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만 여러가지를 고려한다면, 처음 사업자등록부터 비상주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인데요.

카페테리아, 워크샵공유오피스

 

아래 상황이라면,

비상주사무실이 유리

거주하는 집이 전세 또는 월세일 경우

집 주인에게 동의를 받아야 하는데요.

집 주인이 임대사업자라면 집 주인에게 금전적인 손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집 주인이 호의적으로 동의를 해주는 경우는 사실 거의 없는데요.

세입자 입장에서 아쉬운 소리를 해야 하는 게 가장 불편합니다.

간이사업자등록, 워크샵공유오피스

 

또한 사정에 의해 이사를 해야 하는 경우

사업자 주소를 이전하고 그동안 등록했던 모든 정보들을 새로운 주소지로 변경해야 합니다.

만약 기존에 집에 사업자등록을 했더라도 새로운 주소지에서는 불가할 수도 있는데요.

결국에는 주소지를 다른 곳으로 이전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개인정보 노출

가장 크리티컬한 문제인데요.

개인정보 노출로 인하여 보이스피싱, 스팸 등 사회적으로 문제들에 휩쓸릴 수 있습니다.

거래 상대방과 주고받을 사업자등록증에 거주지가 노출되거나, 통신판매업이라면 온라인상에 집 주소/전화번호/ 이름이 노출되는데요.

검증된 개인정보가 너무 쉽게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 약자라면 더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안전하게 사업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개인정보노출, 이름/ 집주소/ 전화번호

 

 

주거용 건물에는 불가한 업종

건축물마다 용도가 정해져 있는데요.

집은 주거를 목적으로 하는 주거용 건물이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이 불가한 종목이 매우 많습니다.

이런 업종들은 근린생활시설인 건물에 사업자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비상주사무실은 근린생활시설인 공유오피스로 선택을 하는데요.

나중에 사업을 확장하더라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죠.

이런 여러가지 이유들로 비상주사무실, 즉 비상주서비스를 이용하여 많은 대표님들이 사업자등록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비상주사무실을 임대하여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간이사업자등록

워크샵 비상주서비스로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동탄 워크샵공유오피스는 150평 규모의 상주사무실을 운영 중인데요.

비상주서비스, 즉 비상주사무실도 임대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비상주사무실은 사업장 소재지를 임대하는 계약인데요.

주소지 임대 외에 다양한 부가서비스까지 따져본다면 합리적인 비용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간이사업자등록 비상주오피스

워크샵공유오피스는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에게 유리한 비과밀억제권역에 위치해 있고, 다양한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제2종근린생활시설에 입점했습니다.

비과밀억제권역에 사업장 소재지를 정한다면 세금을 절세할 수 있는데요.

도시별 균형적인 성장을 위한 혜택이니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m.blog.naver.com/chaescom/223100367267

https://m.blog.naver.com/chaescom/223115890476

또한 제2종근린생활시설에 입점한 정식 공유오피스 임대업 사업자인데요.

대부업, 제조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의 사업자등록이 가능합니다.

부가 서비스와 비용은 함께 비교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사실 부가서비스가 좋다면 비용은 비싸지기 마련입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에서는 월 3만원 (6개월 계약)을 기준으로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할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중요한 부가서비스를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매일 우편물 도착 알림 :

스캔 전송/ 직접 회수/ 정기 발송 중 선택 가능합니다.

정기 발송은 월 2회 무료로 진행됩니다.

우편물관리에 진심, 워크샵공유오피스

 

실사 지원 :

관공서 및 금융기관, 여성기업확인, 중소기업지원 등과 관련된 모든 실사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마련된 비상주 전용 독립실에서 실사가 가능합니다.

비상주 전용 독립실, 워크샵공유오피스

회의실 사용 :

8인 회의실을 월 2시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넓고 장시간 이용하실 대표님들을 위해 12인 회의실은 50% 할인해 드립니다.

 

법무/세무 제휴 :

워크샵공유오피스와 제휴된 법무/세무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사업에 필요한 법무/세무 서비스를 연계해 드립니다.

 

상주매니저 관리 :

위 모든 부가서비스와 오피스는 상주매니저가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신속한 대응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변수와 갑작스런 실사, 미팅 등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주매니저 관리, 워크샵공유오피스

 

간이사업자등록,
워크샵공유오피스에서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는 현재, 실사가 진행 중인데요.

우*은행에서 실태조사를 나왔습니다.

요즘은 법인 통장 개설에도 실태조사가 나오는 상황입니다.

상주사무실을 운영하면서 실사 지원을 잘 해주는 공유오피스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해졌네요.

 

간이사업자등록, 비상주서비스로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워크샵공유오피스는 매니저가 상주하여 오피스 및 공용시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주사무실  /  비상주사무실  /  회의실 대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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