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샵공유오피스

동탄 비상주사무실, 우편물 관리에 진심 그리고 실사 지원까지

워크샵공유오피스 2023. 5. 26. 10:36

 

동탄 비상주사무실을 운영하면서 최근에 늘어난 우편물과 씨름하며 5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편물을 하나씩 체크하고 대표님들께 알림을 보내드리고, 피드백을 받아서 처리하고 있는데요.

 

예전에 저도 비상주오피스를 이용하면서 우편물때문에 매우 곤란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 비상주서비스라는 것을 인지하고 단순하게 임대료만 비교하고 바로 계약을 진행했다가 곤란한 상황을 겪은 사례입니다.

 

해당 공유오피스는 우편물 알람도 없고, 월 1회 우편물을 몰아서 받다 보니 납부 기한, 신고 기한을 넘긴 우편물들을 받을 수밖에 없었거든요.

게다가 법인사업자 주소 이전에 따른 등기비용이 또 발생하기 때문에 다른 비상주사무실로 이전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이런 곤란한 상황을 실제로 경험했기 때문에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유오피스에서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타 지역에서 저희 워크샵을 이용하시더라도 불편함이 없도록 많이 신경 쓰고 있습니다 :D

 

 

동탄 비상주사무실을 구하는 대표님들께 제가 했던 실수를 하지 않으시도록 비상주오피스를 선택하기 위해서 체크해야 할 중요한 3가지만 알려드릴게요.

딱 이 세 가지만 확인한다면 비상주를 고르는데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동탄 비상주사무실,
비용이 전부가 아니라고요?
이것만큼은 확인하고 계약하세요!

 

 

 

첫 번째,

우편물 관리

 

비상주오피스른 이용하면 가장 자주 받는 서비스가 우편물 서비스입니다.

여러 관공서, 기관이나 은행에서 주기적으로 우편물이 날라오고, 돈/대출과 관련된 우편물은 빠짐없이 자주 도착합니다.

이런 우편물들을 꼼꼼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제대로 전달되지 않거나 분실될 우려가 있습니다.

안내/통지문도 많지만 정말 중요한 우편물도 포함되어 있거든요.

 

저처럼 기한이 지난 우편물을 받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우편물 발송 주기도 따져보는 것이 좋은데요.

얼마나 자주 우편물을 발송해 주는지, 추가 비용은 어떤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동탄 비상주오피스, 우편물 관리

 

워크샵공유오피스는 월 2회 정기 발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주매니저가 매일 우편물 도착 알람을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우편물 사진을 확인하고 개봉하여 스캔/ 직접 수령/ 정기 발송 중 선택하여 처리 받을 수 있습니다.

 

워크샵은 체계화된 서비스로 우편물 분실을 예방하고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D

 

 

 

두 번째,

실사 지원

최근 금융 관련 사건과 사고, 세금 이슈 등으로 대한민국이 떠들썩한데요.

이런 일들로 여러 가지 측면에서 사업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실제로 변화가 느끼집니다.

 

그중 하나가 실태조사인데요.

실태조사는 인허가를 위한 조사, 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금융기관, 정부 지원을 받는 경우 해당 기관 등에서 사업장 현황을 확인하러 조사를 나오는 것입니다.

 

실사를 받는 빈도수가 4월을 지나면서 확 늘어났고, 앞으로 예정된 실태조사도 줄줄이 대기 중입니다.

물론 비상주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가 늘어난 부분도 있지만, 비율로 따져봐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최근에는 은행에서 통장 개설을 위한 실사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사업에 필요한 사소한 행위에도 허들이 생겨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이제 실사 지원은 기본으로 제공할 수 있는 동탄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실태조사를 받는데 추가 비용은 없는지, 실태조사 후 미팅룸 지원이 가능한지 등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탄 비상주사무실, 실사 지

 

워크샵은 상주매니저가 직접 실사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비상주 전용 독립실을 운영하고 있고, 상황에 따라서 2~3인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접 지원하기 때문에 대표님들의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사무실 실사를 마치면 보통 인터뷰를 진행하는데요.

이를 위해 필요한 미팅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회의실 1개, 세미나실 1개 총 2개의 미팅룸을 운영하고 있어 미팅 및 인터뷰까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 가능합니다.

 

동탄 비상주오피스, 실사 지원 회의실

 

 

 

세 번째,

상주매니저 유무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도 신속한 대응이 없다면 매우 답답할 수 있는데요.

무인으로 운영될 경우 피드백이 다소 늦을 수도 있습니다.

 

사소한 일부터 실사와 같은 중요한 일정에 대한 피드백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싶다면 상주매니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요.

상황에 맞게 현장에서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안내하는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우편물 관리, 실사 지원의 퀄리티는 상주매니저의 역할이 매우 크고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동탄 비상주사무실, 상주매니저 관리

 

워크샵공유오피스는 상주매니저가 직접 비상주서비스를 지원하고 150평의 공유오피스를 관리하고 있는데요.

유연한 대처 및 신속한 지원이 가능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평일에 공유오피스에 들리신다면 간단한 복사나 스캔, 팩스 업무를 지원해드리고 있고, 카페테리아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객 응대를 하거나 간단한 인터뷰를 위해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비상주 대표님들도 있는데요.

가끔은 카페테리아를 배경으로 촬영을 위해 내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탄 비상주오피스, 카페테리아

 

사업에 필요한 부분이라면 최대한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부담 없이 전화 주세요~ :D

 

 

+ 환불 조건

사업자등록이 반려되셨나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워크샵 임대차계약서로 사업자등록이 불가하다면 100% 환불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을 위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였으므로 당연히 환불 조치해드립니다.

 

물론 계약 전, 컨설팅을 통해 사업자등록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주소지 문제로 사업자등록이 반려되는 사례는 없습니다.

 

특수한 업종의 경우 꼭 말씀해 주셔야 문제없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데요.

특히 인허가 업종은 업종별 구비사항이 필요하기 때문에 컨설팅 후, 계약을 진행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의 경우에도 불가능한 종목, 가능한 종목이 있습니다.

 

 

 

+ 이용 요금

마지막으로 요금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서비스와 비용을 전체적으로 비교해 보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워크샵은 월 3만원 이하에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임대료는 동일한데요.

 

6개월 (월 3만) : VAT포함 198,000원

12개월 (월 2.8만) : VAT포함 369,600원

24개월 (월 2.6만) : VAT포함 686,400원

 

최소 6개월부터 계약이 가능하며, 최대 24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부가서비스와 비용까지 비교하여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동탄 비상주사무실 비교
우편물 관리 / 실사 지원 / 상주매니저 유무
확인하세요!

 

동탄 비상주사무실, 우편물 관리에 진심 그리고 실사 지원까지

 


워크샵공유오피스는 매니저가 상주하여 오피스 및 공용시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주사무실  /  비상주사무실  /  회의실 대관

내방하여 투어 후 결정하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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