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주사업장 임대차계약은 워크샵공유오피스에서 가능합니다.
안전한 가상오피스를 비교 선택하기 위한 포인트 잡아드릴게요.
비상주사업장, 비상주사무실, 비상주오피스, 비상주서비스, 그리고 가상오피스 등 다양한 키워드는 모두 동일한 서비스입니다.
집이 아닌 다른 장소에 개인사업자주소 및 법인사업자주소를 등록하여 사무실 없이 사업을 할 수 있는 합법적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최근 이 서비스를 받는 대표님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상가나 점포 등을 임대하지 않고 공유오피스, 소호사무실을 통해 사업자 주소만 임대하여 해당 지역에서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죠.
아래 사항에 해당된다면,
비상주사업장을 검토해 보세요.
1. 집 주소를 포함한 개인정보 노출이 너무 부담스러워요.
2. 사업자등록을 위한 사업장주소지가 필요해요.
3. 외근과 출장이 많아서 사무실은 필요 없어요.
4. 사무실은 필요 없지만, 회의실은 가끔 필요합니다.
5. 정책 자금이나 정부 지원금을 신청하고 싶어요.
6. 세금 중과가 부담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워크샵공유오피스와 함께하고 계십니다.
비상주사업장 선택,
반드시 확인해야 할 4가지
공유오피스 규모, 그리고 운영 능력
일반적으로 비상주사무실은 공유오피스, 소호사무실 위주로 검색을 하실 텐데요.
하지만 사업장주소지라는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해당 사업지가 폐업 또는 휴업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임대료를 먹고 튀는 (일명 먹튀) 일이 발생한다면 사업장 소재지를 변경해야 합니다.
따라서 금전적인 손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동반한 물리적 시간적 비용이 발생함을 반드시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보다 우선으로 봐야 할 것은 따로 있습니다.
우선, 공유오피스가 안정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규모를 가지고 운영을 하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비대면으로 계약이 가능한데요.
짧게는 6개월, 길게는 2년 동안 사용할 사업장소재지를 선택하는 만큼 조금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턱대고 저렴한 비용에 신속하게 결정할 것이 아니라, 여러 공유오피스를 둘러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도와 업종 파악
비상주사업장을 운영하는 공유오피스를 선택할 때 해당 주소지에 사업자 신청이 가능한 업종인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식산업센터, 즉 지산에는 등록할 수 있는 업종 제한이 있습니다.
반대로 제2종근린생활시설에는 대부분 업종을 등록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을 꼭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업자등록을 완료하더라도 허가나 신고단계에서 반려가 나는 사례가 있습니다.
업종에 대한 이해 없이 무분별하게 비상주사무실을 계약을 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는 제2종근린생활시설에 입점한 정식 공유오피스 사업자입니다.
제2종 근생에 사업자 등록을 하더라도 허가나 신고단계에서 업종별 요구사항이 천차만별입니다.
꼭 상주매니저와 상담을 진행하셔서 사업자등록과 신고/허가에 문제가 없도록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합리적 가격
요즘 공유오피스도 경쟁강도가 강해지고 있는데요.
합리적인 서비스보다는 가격경쟁에만 치우치는 경향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사업자의 경우 3~4만원 (1년 기준), 법인의 경우 4~7만원 (1년 기준) 정도입니다.
물론 서울 주요 거점지역은 더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고, 지방의 경우는 더 저렴하기도 합니다.
5년, 10년 계약을 할 경우, 1만원 수준으로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장기 계약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비상주사무실도 예기치 못한 일로 운영이 중단될 수 있는 리스크는 늘 존재합니다.
월 3~5천원을 더 지불하더라도 장기계약보다는 1년 단위로 갱신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주매니저 유무
상주매니저가 있다는 것은 시설관리 및 운영이 잘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속한 대응 역시 가능하는 것이죠.
전화 응대, 상담, 계약서 작성 및 서류 발행, 세금계산서 처리와 이메일 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상주매니저의 유무는 비상주사업장을 선택하는데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우편물이나 택배가 도착했을 경우, 비상주 대표님들께 도착 알림이나 재발송 서비스가 어떤지에 따라 만족도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주매니저 유무가 서비스 질의 차이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더 체크해야 할 사항은 많지만, 이 정도만 비교해 보더라도 충분히 합리적인 공유오피스, 비상주사무실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4가지에서 상위권으로 평가된 공유오피스라면 나머지 사항들은 업계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봐도 무방하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워크샵공유오피스 비상주서비스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m.blog.naver.com/chaescom/22337998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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